두피 병원, 탈모 병원 어디로 가는게 가장 좋을까? 피부과가 정답일까?

두피 병원, 탈모 병원 어디로 가는게 가장 좋은지 정리해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두피에 뭐가 나거나 탈모가 생겼을 때 피부과에 가야 하는지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인지 궁금해 하십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 오늘 자세히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피 병원, 탈모 병원 어디로 가는게 가장 좋을까 피부과가 정답일까

1. 두피 병원, 탈모 병원 어디로 가는게 가장 좋을까? 피부과가 가장 좋은 선택일까?

탈모는 많은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주는 문제입니다. 탈모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받고자 할 때,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두피 탈모 센터나 탈모 클리닉을 떠올리지만, 실제로 탈모는 피부과에서 진료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탈모를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피부과를 왜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제 개인적인 경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피 탈모 센터는 어떤 곳인가? 피부과와 다른 곳인가?

두피 탈모 센터는 일반적으로 병원이 아닌, 피부관리실과 유사한 곳입니다. 의사가 아닌 다른 전문가들이 상담을 진행하며, 전문적인 치료를 받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탈모 생겼을 때 피부과로 가야하는 이유

탈모의 주된 원인은 DHT(Dihydrotestosterone)라는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의 생성을 막기 위한 치료가 중요한데, 이를 위해 탈모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탈모약은 피부과에서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물론 피부과를 다니면서 두피 탈모 센터에서 추가적으로 같이 관리를 받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피부과에 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여성의 탈모 치료는 남성 탈모와 다르게 치료한다?

여성의 경우에도 탈모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남성과는 다르게 약물 치료에 대한 제약이 있습니다. 여성은 먹는 탈모 치료제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바르는 탈모약의 농도도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여성은 먹는 탈모 치료제인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약을 복용할 수 없음
  • 바르는 탈모약도 남성과 다르게 미녹시딜 1%의 저농도 약품을 사용해야함

탈모가 생기면 정신적으로 힘들어지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를 받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탈모가 생기는 낌새가 보이면 빨리 피부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는게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보는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