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조회 즉시 하는 방법(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숨은 보험금 찾기)

보험금 조회 즉시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하고자 하시는 분들, 숨은 보험금 찾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정리해드리는 내용들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보다 더 빠르고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은 없으니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보험금 조회 즉시 하는 방법(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숨은 보험금 찾기)

1. 보험금 조회 즉시 하는 방법

내가 가입한 보험을 확인하고자 하시나요?

보험 가입내역 조회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험에 가입한지 오래되서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본인이 가입한 보험이 무엇인지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크함으로써 월마다 나가는 고정지출을 줄이고, 필요없는 보험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내보험 찾기 서비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내 보험 찾아줌 이용하기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통해 본인의 보험 가입내역과 보험금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통합 조회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시스템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메인 화면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본인이 가입한 보험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 클릭하기

단, 이걸 하기 전에 본인인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하시고 나면 본인이 가입했던 보험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기 전 본인인증 절차 진행하기

보맵 이용하기

보맵은 어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모바일에 친화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맵을 이용하면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명의로 가입한 보험들까지 조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맵을 사용하시려면 먼저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보험 관리 시작하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난 후 본인인증과 함께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보맵 같은 앱을 통해 내 보험과 가족들의 보험들을 조회하다 보면 내가 가입하고 잊고 있던 보험들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고, 이게 지금 필요한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없는 보험이라면 해지를 통해 매달 나가는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이 부족한 분들은 추가적으로 보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내 보험금 조회 하면서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보험사고 때문에 청구된 보험금도 줘야 할까?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했을 때 모든 보험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금이 청구되서 보험금 지급 절차가 이미 진행중인 사고보험금에 대한 것은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 안된다면 숨은 보험금 찾을 수 있을까?

인터넷이 안되는 분들 혹은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 분들은 어떻게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이런 경우에는 직접 보험회사에 전화를 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유선으로 문의를 하시면 숨은 보험금에 대해 바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하는게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분들이나 인터넷이 안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더 편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내보험찾기에서 보험실효 만기된 것은?

내보험찾기를 진행했을 때 실효만기 해약 포함 휴먼된 보험이 있다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경우엔 보험사에 직접 연락하셔서 환급금을 되돌려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실효가 된 것은 미납이 된 것이기 때문에 미납액을 전부 납부하셔지만 다시 부활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